본문 바로가기

빚 갚기 프로젝트

무기력 빠져나오기 프로젝트, 원인/분석/해결방안

안녕하세요.  생존형블로그/월천만원벌기 애송이 입니다. 블로그 개설 후 처음 쓰는 글이라 조금 어색한데요.

조금 모자란 부분이 있더라도 이쁘게 봐주세요.(개인의견인 내용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)

 

*현재 데이터공유

 

나이 28세

고졸 

특정자격증,재주 없음

성별 남

직업 N잡 /거의 무직이라봐도 무방

지금 반지하에서 거주 /아버지와 함께 원룸이라 주방에서 잠 하... 독립하고 싶다 진심으로 

그나마 다행인건 책을 좋아하는편임

노트북 그램 소유/핸드폰 아이폰 소유

빚 

지인1 50

지인2 120

지인3 350

교정 200(충동할부)

금융권 1680

학자금대출 450

약2850 허허허ㅓ허허허허ㅓㅎ허허허ㅓ허허헣

 

*금융권이라도 인증할려고했는데 서류가 어딧는지 못찾겠음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*스토리텔링

22살 전역 후 23후반까지 약 천 만원 모음 그 후 약 4년 다단계/사업등 이것 저것 시도하다가 모든 돈탕진 + 빚 생성 테크트리 시전, 작년에 시작한 온라인광고사업시작 6개월정도 월 150벌다가 현재 월50으로 추락 무기력에 찌들어 점점 찌질해지고 못난이가 되가고 있음. 세상에 모든 것들이 미워지고 요즘 동네친구가 이쁘게 연애하는데 그거 보고있으면 자괴감 마져든다. 인생망한 기분이듬 얼마전 동창한테 전화와서 결혼한다는데 나 돈없는데 가도되냐고 물어봄 하.. 닝기미

여튼 엠생이 테크 마스터리 될거같은 느낌이다.

 

*원인

 

1. 세상물정모르고 젊은이에 패기로 무리한 시도 금액을 사용 그리고 실패

2. 잦은 실패, 지속적인 않좋은 환경 유지로인한 패배감 고착

3. 죽어도 직장,알바를 안하겠다는 고집때문에 생계가 매우매우 불안정함 -> 뭘해도 안되는 상황

4. 이러한 환경에서 뭘하니 뭘해도 안될 뿐더러 조급함,초초,불안등 마음정리도 안된다. 

 

대책/해결방안

*우선 대책과 해결방안은 체인지그라운드에 학습된무기력 극복하는방법 3가지의 근거해서 진행(돈버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음)

 

1.작은 성취 경험하기

약 4년동안에 과정을 거치면서 그 당시나는 실패하다 보면 강해지고 알게 될거야 라고 생각했다. 성과가 없거나, 성과가 있더라도 간에 기별도 안가는 성과는 오히려 좌절과 자괴감을 나에게 줬기 때문에나에게 절실히 필요한 부분이다.

 

*블로그, 유튜브 - 당장에 수익은 되지 않지만, 조회수가 나에게 작은 성취감을 준다. 주제,내용 글의 구성등 나에 노력에 기여도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는 과정이 나에게 성취감을 준다.

*그리고... 늦어도 다음달 7월 부터 회사를 다닐 예정이다. 정말 싫지만 기본이 되지않은 상태에서에 결과물은 이제 기대하기는 힘든 것이 나의 지론이 되버렸다.

*스마트스토어- 당장에 상태에서 직장에 만족할 수는 없다. 일을 하며 반전을 줄 예정이다. 개인적으로 꼭해보고 싶었다.

 

2.자기자신의 장점 상기시키기(친구나 가족들에게 피드백을 받으세요)

사실 이게 왜 중요하나 싶었는데 내가 내스스로 엠생이라고 생각한뒤 이것이 가장 부족했다.

 

(친구1의 피드백/단점은 제외)

1.똘끼가 충만하다.(기분나쁜얘기를 실실쪼개며이야기해서 화를못냄 )

2.주관이 뚜렷함.(개인적으로 현재 주관이 변경되었거나 없음)

3.책임감이 강함(자기가 뭘하면 책임감있게 끝냄)

4.노력파(뭔가 하고픈게있으면 노력함)

 

 

3.자기효능감(어떤 과제를 끝마치거나, 목표에 도달 할 수 있는 자신에 능력에대한 스스로의 평가)

 

이부분은 솔직히 자신이없다. 어떻게 결과를 내지 못했는데 스스로 그렇다 얘기 할 수있을까 싶다. 다만 이제는 열심히하는 것이 아닌 잘하는 것에 관심이 많이 가기 시작했다. 열심히 만으로 결과는 내기에는 부족하다. 3번은 그냥 믿음이라고 표현하고싶다 나는 내가 할 수있다고 믿는다.

 

해결방안

사실 무기력 극복이라고 했지만 빚청산/월천 수익만들기에 가깝다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;;;

 

 

노동력(회사/알바) 6월말 7월 초 예정

블로그- 네이버/티스토리(진행중)

유튜브-게임(시작x)

스토어팜 -위탁판매진행(시작x)

로열티 Adpins- 광고마케팅 (진행중)

 

우선 위 카테고리로 진행할 예정입니다. 아직 직장이 어떻게 진행될지 확정이 안나서 그게 확정되면 스케줄 계획표 따로 올리겠습니다.

 

공감과 댓글은 엠생이같은 저의 인생에 큰도움이 된다는 걸 알고계셨나요 ?

공감은 로그인 없이도 가능하니 그냥 누르세요

'빚 갚기 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빚청산 탈출 그리고 돈벌기 시작!  (2) 2019.06.25